229개 시군구 중 탁월한 서비스 운영으로 최우수 지자체 선정
세종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4년 전 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유공자 및 우수지자체 포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세종시(시장 최민호)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4년 전 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유공자 및 우수지자체 포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세종시는 전 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을 수행한 전국 229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진행된 평가에서 서비스 신청률과 서비스 운영, 예산 집행 등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전 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시민에게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바우처)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 7월부터 시행 중이다.
이번 평가에서 세종시는 관내 16개 전문기관과 협력해 상담 서비스 제공 체계를 구축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서비스 이용률을 높인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전 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의 심리상담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의뢰서나 소견서 등 증빙서류를 지참해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수영 세종시 보건소장은 "전 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시민의 마음건강 돌봄과 자살 예방, 정신질환 조기 발견 등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전문적인 심리상담 서비스를 통해 마음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