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SNS 홍보단 '건강 가디언즈', 10개월 동안 콘텐츠 178건·팔로워 5032명
[더팩트 l 광주=나윤상 기자] 광주 남구의 대학생 SNS 홍보단 '건강 가디언즈'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12일 남구에 따르면 올해 처음 도입한 대학생 건강 가디언즈 홍보단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건강 관련 동영상 및 카드뉴스 등을 게시했는데 팔로우 주민 수가 5000명을 넘어서는 등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10일 열린 남구의 건강 가디언즈 성과 발표회에서도 주민들로부터 건강 관리와 건강 증진 사업 홍보에 긍정적 효과를 얻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건강 가디언즈는 남구가 추진하는 각종 건강 증진 사업을 널리 알리는 온라인 홍보단으로, 남구는 올해 초 공개 모집 과정을 거쳐 광주대를 비롯해 송원대와 기독간호대학에 다니는 대학생 53명을 선발했다.
현재 3곳의 대학생들은 8개 팀으로 나뉘어 건강생활 실천을 주제로 하는 각종 콘텐츠를 제작한 뒤 팀별 SNS 계정을 통해 주민들에게 건강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왕성하게 전개하고 있다.
대학생 건강 가디언즈 홍보단이 지난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최근까지 7개월 동안 SNS 계정에 올린 게시물은 모두 178건에 이른다.
손수 제작한 동영상 6편을 비롯해 '달밤 체조 광장'과 '건강 지키는 3대 생활 수칙', '금연의 날 15만 보 걷기' 등 다양한 소재를 172건의 카드뉴스로 제작했다.
새로운 건강 정보가 매주 월요일마다 규칙적으로 제공되면서 주민들도 즉각 반응했다. 지난 11월 말 기준으로 대학생 건강 가디언즈와 친구를 맺은 뒤 해당 SNS 계정을 팔로우하는 주민 수는 무려 5032명이다.
forthetrue@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