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세종시 주민자치박람회 홍보 부스 체험 수익금 전액 기부
세종시 주민자치연합회가 11일 시청 집현실에서 성금 270만 원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세종시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세종시 주민자치연합회(회장 김대곤)가 11일 시청 집현실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270만 원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 10월 19일에 열린 제5회 세종시 주민자치박람회에서 24개 읍면동 주민자치회가 홍보 부스를 함께 운영하며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24개 읍면동 주민자치회 회장단으로 구성된 주민자치연합회 구성원들이 함께해 한마음 한뜻으로 소외된 이웃을 돕는 데 동참했다.
김대곤 세종시 주민자치연합회장은 "소외되는 이웃 없이 함께 사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것이 주민자치회의 몫"이라며 "앞으로도 위기에 처한 이웃에게 먼저 다가가 마음을 나누고 힘을 더하는 사회공헌활동과 기부 문화 확산에 주민자치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상호 세종시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기부금은 읍면동별 특색과 주민자치 활동 성과를 알리는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모은 수익이어서 더 의미가 깊다"며 "연말연시에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리고,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기탁한 성금은 세종시 관내 위기 가정의 긴급지원, 사회적 약자 돌봄 등을 위한 복지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