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계룡시, 다중이용시설 화재 대피 합동 안전점검

  • 전국 | 2024-12-11 10:17

요양원과 요양병원 등 안전사고 사전 예방 위해 선제 점검

최재성 계룡시 부시장이 10일 관내 다중이용시설의 화재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계룡시
최재성 계룡시 부시장이 10일 관내 다중이용시설의 화재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계룡시

[더팩트ㅣ계룡=정예준 기자] 충남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0일 지역 내 화재 취약시설 합동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최재성 부시장 주관으로 재난총괄부서와 화재 취약시설 소관부서, 소방서, 계룡시 안전관리자문단의 전기·가스 분야 전문가와 함께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진행됐다.

이번 점검은 요양원과 요양병원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노약자 시설 대피 공간 및 경사로와 연결통로 적치물 비치 여부, 난방용품 안전성, 다중이용시설 소화 설비 및 자동화재탐지설비 정상 작동, 전기 접지 및 누전차단기 설치, 소화 설비 정상 작동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시는 부적합 사항은 현장 조치하고 즉시 시정이 불가한 사항과 보수·보강이 시급한 사항은 관련 부서에 통보하고 향후 지속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계룡시 관계자는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안전 취약시설에 대한 철저한 점검을 통해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