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오후석 경기도 부지사, 철도파업 6일째 경강선 경기 광주역 현장 점검

  • 전국 | 2024-12-10 14:50

국토부·행안부·코레일에 출근시간대 평시 수준 운행 요청
역사 혼잡 완화 위한 경찰 배치 요청…"다양한 대안 검토"


코레일 철도파업이 6일째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왼쪽 2번째)가 10일 경강선 경기 광주역사를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경기도
코레일 철도파업이 6일째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왼쪽 2번째)가 10일 경강선 경기 광주역사를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경기도

[더팩트ㅣ의정부=양규원 기자] 코레일 노사의 막판 실무교섭에서 임금 인상 등에 대한 이견으로 시작된 코레일 철도파업이 6일째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10일 경강선 경기 광주역사를 찾았다.

경기 광주역사는 이번 파업으로 배치된 열차 2대가 운행을 못 하게 되면서 시민들의 철도 이용 불편이 커진 곳으로, 오 부지사는 이날 현장을 점검했다.

오 부지사는 기차를 기다리는 시민들이 길게 늘어져 있는 대기열을 확인한 뒤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코레일 등에 출근 시간만이라도 평시 경강선의 운행 수준을 회복할 수 있도록 조치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 시민 안전에 위협이 될 수 있는 역사 혼잡을 완화하기 위해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에 경찰 배치를 요청했다.

오 부지사는 "경강선 경기 광주역의 혼잡 문제를 조속히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적 대안을 검토하고 관계 기관과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코레일은 철도파업이 시작된 지난 5일부터 현재까지 파업 대비 비상수송대책의 운행 계획보다 열차 운행 횟수를 추가해 운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