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서천철새여행 축제 성료…1만 명 방문

  • 전국 | 2024-12-10 13:41

가족 단위 방문객 발길 이어져

서천철새여행 축제 방문객들이 탐조투어를 통해 철새들을 관찰하고 있다. / 서천군
서천철새여행 축제 방문객들이 탐조투어를 통해 철새들을 관찰하고 있다. / 서천군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충남 서천군(군수 김기웅)이 지난 7일부터 이틀간 서천군조류생태전시관 일원에서 개최한 ‘서천철새여행’ 축제가 약 1만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0일 밝혔다.

‘철새와 함께 떠나는 아름다운 서천여행’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국립생태원 등 15개의 다양한 교육·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특히 사전 교육을 받은 청소년들이 일일 도슨트로 참여해 철새의 특징과 서천의 생태환경을 설명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주말을 맞아 많은 가족 단위 방문객이 몰린 가운데 금강하구, 서천갯벌, 내륙코스로 운영된 탐조투어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었다.

사전 예약에만 600여 명이 몰려 3: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최종 선정된 200명의 참가자들은 자연환경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검은머리물떼새, 도요새 등 철새를 직접 눈앞에서 관찰했다.

서울에서 방문한 한 참가자는 "평소 새를 관찰하는 것이 취미인데 서천에서 탐조투어가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왔다"며 "검은머리물떼새와 도요새를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어 매우 특별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이번 서천철새여행을 통해 서천군이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생태관광의 선도지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