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김민우 씨, 최우수상은 이하람·김민주 씨 수상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대덕구공동체지원센터가 주관한 '2024 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영상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6일 공동체지원센터 사무실에서 대상과 최우수상 등 총 26편을 시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총 157편의 작품이 접수돼 2회에 걸친 전문가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26편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 1편과 최우수상 2편, 우수상, 장려상, 아차상 등 총 26편을 선정한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은 김민우 씨가 수상했고 최우수상은 이하람·김민주 씨가 각각 받았다.
시상식을 주관한 김수연 사무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많은 작품이 접수된 만큼 수상자들 또한 다양한 기획 의도와 사연이 있었다"며 "센터 운영 미디어 교육을 통해 영상을 배우고 공모전에 출품할 수 있었다는 수상자, 지난 공모전에서 수상 경력이 있던 수상자, 대전에 거주하지만 잘 알지 못했던 대덕구의 매력을 발견했다는 수상자, 스냅 작가로 활동하며 대덕구에서 촬영이 가장 고객 만족도가 높았던 경험이 있는 수상자 등이 있었다"고 밝혔다.
실무를 담당한 한상아 주임은 "자녀들과 엄마의 고향을 방문해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어서 특별하고 애향심이 더 깊어졌다는 수상자와 랩과 춤으로 대덕구를 홍보하는 신나는 영상을 제작한 수상자 등 다양한 사연들을 들을 수 있었다"고 의미를 전했다.
수상자들은 시상식과 함께 대상과 최우수상 작품 상영회를 마치고 참여자들과 자유롭게 교류하며 소감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이어졌다.
김원규 대덕구공동체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대덕구공동체지원센터는 더 많은 사람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기회와 지역주민 미디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