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농협충남세종본부, 웅천‧대천‧서천 농협 지도사업선도농협상 선정 

  • 전국 | 2024-12-09 16:49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왼쪽)이 김혜경 웅천농협조합장(오른쪽)에게 지도사업선도농협상을 수상하고 있다. /농협충남세종본부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왼쪽)이 김혜경 웅천농협조합장(오른쪽)에게 지도사업선도농협상을 수상하고 있다. /농협충남세종본부

[더팩트ㅣ내포=이정석 기자] 농협충남세종본부는 농촌지역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한 지도사업 선도농협상 수상농협에 웅천농협, 대천농협, 서천농협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영농지도 부문에서는 웅천농협과 서천농협이, 여성복지 부문에서는 대천농협이 선정됐다.

웅천농협은 벼 자동화 공동육묘장 조성을 통한 고품질쌀 생산단지 조성 사업 추진 성과 인정과 유휴 임업자원 발굴을 위한 밤 수매농가 집중육성 결과가 반영돼 수상했다.

서천농협은 신소득 작물 농가 육성을 위해 조합원들의 땅콩 재배를 적극 지원하고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영농자재 지원사업을 지속 펼쳐온 결과 받았다.

대천농협은 농촌지역 여성농업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여성대학 운영을 재개해 지역사회 공헌활동 기반조성을 확고히 한 점을 인정받았다. 결혼이민여성의 한국 생활을 응원하기 위한 다문화여성대학도 함께 운영해 결혼이민여성의 한국사회 정착을 도운 결과 수상하게 됐다.

백남성 본부장은 "활기찬 농촌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농협 임직원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농업인의 지위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도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