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세종시교육청, 12월 소통·공감의 날 개최

  • 전국 | 2024-12-09 14:10

방학 중 교육활동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학교시설 안점 점검 등 강조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9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12월 소통・공감의 날을 맞아 인삿말을 하고 있다. /세종교육청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9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12월 소통・공감의 날을 맞아 인삿말을 하고 있다. /세종교육청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9일 청사 대강당에서 본청 전 직원과 직속 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12월 소통·공감의 날을 열었다.

이번 12월 소통·공감의 날은 △원문정보공개 안내 영상 시청 △3분기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우수 부서 및 우수자 시상 △교육감 당부 말씀 △명사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명사 특강 시간에는 제천 국제음악영화제 집행위원장, 부산국제영화제 마켓운영위원장, 서울환경국제영화제 부위원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 영화 평론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오동진 평론가가 ‘인생을 바꾼 한편의 영화’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평소 감각적인 어록과 깊이 있는 영화 해석으로 많은 사람의 공감을 얻어온 오동진 평론가는 고전 영화의 감동부터 현대 영화의 유행까지 다양한 주제를 넘나들며 영화 속에 담긴 시대적 맥락과 이야기를 생생히 전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방학 중에도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 우리의 교육활동은 계속되므로 겨울철 폭설이나 급격한 추위에 대비해야 한다"며 "학생들 난방 관련한 시설 점검을 비롯해 폭설로 피해가 우려되는 곳은 없는지 등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신경 써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 2025년도 본예산 심의가 마무리되면 필수 교육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업무계획을 꼼꼼히 점검하길 당부한다"라며 "계속 반복되는 사업이라 할지라도 관행과 관례적인 태도를 버리고 교육적 상상력을 발휘한다면 사업과 정책의 의미가 더욱 확장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