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이 오는 14일 세종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하는 '크리스마스 콘서트, 선물상자' 포스터 /세종시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이 오는 14일 오후 5시 세종예술의전당에서 '크리스마스 콘서트, 선물상자'를 선보인다. 이번 정기연주회에서는 정통 클래식 외 캐롤과 모음곡 등을 선보인다. 8세 이상 입장할 수 있고 관람료는 무료다.
1부에서는 경쾌하고 장엄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차이콥스키의 '대관식 행진곡'을 시작으로 하차투리안 '가면무도회 모음곡 왈츠', 슈트라우스 '집시남작', 차이콥스키 '꽃의 왈츠'를 만나볼 수 있다.
한국핸드벨음악연구회 캐롤 연주곡 '오 거룩한 밤', '캐롤의 축제' 협연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한국핸드벨연구회는 지난 1979년 미국인 마대열 선교사가 창단한 이후 수많은 국내 연주회와 방송출연, 해외순회 공연 등 경험과 역사를 가진 팀이다.
2부에서는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다양한 음악들로 준비해 희망과 사랑, 따뜻한 감동의 메시지들을 전할 계획이다. 주요 연주곡은 생상스 '플루트와 클라리넷을 위한 타란텔라', 실베스트리 '포레스트 검프', 로페즈 '겨울왕국의 음악', 실베스트리 '폴라 익스프레스' 등이다. '크리스마스 페스티벌'로 마무리한다.
최민호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장은 "올해 세종시 곳곳에서 시민들에게 일상 속 작은 즐거움을 선사한 시립청소년교향악단이 연말을 맞아 음악선물을 또다시 준비했다"며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이 전하는 아름답고 따뜻한 음악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