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이장우 대전시장, 2025년 적십자 회비모금 기빙클럽 1호

  • 전국 | 2024-12-05 16:51

2025 적십자 희망나눔 모금 선포식 참석, 특별회비 600만 원 전달

이장우 대전시장이 5일 열린 2025년 적십자 희망나눔 모금 선포식에 참석해 특별회비를 전달했다./대전시
이장우 대전시장이 5일 열린 2025년 적십자 희망나눔 모금 선포식에 참석해 특별회비를 전달했다./대전시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이장우 대전시장은 2024년에 이어 2025년에도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가 추진하는 100만 원 이상 적십자 특별회비 기부 프로그램인 ‘기빙클럽’1호로 등록하고 시민들의 적십자 회비모금 동참을 당부했다.

이 시장은 5일 오전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 대강당에서 개최된 ‘2025년 적십자 희망나눔 모금 선포식’에 참석해 특별회비 600만 원을 전달했다.

적십자 회비모금 시민 참여 확산과 고액 참여자 확대를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해 특별회비 참여 기관·기업 관계자, 대전세종지사 임·위원과 봉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용촌동 정방마을 수해 현장, 하소동 화재 현장 등 지역의 재난·재해 구조활동에 앞장서고 사회봉사 활동, 안전·보건사업 등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대한적십자사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며 "적십자 봉사활동의 소중한 재원이 되는 회비모금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적십자 회비모금 활동은 연중 진행하며 이달 1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는 집중모금 기간으로 최근 5년간 1회 이상 적십자회비를 납부한 시민(세대주)에게 지로용지가 전달된다.

이 밖에도 적십자회비 모금 동참을 희망하는 시민은 가상계좌, 모바일, 편의점, 휴대전화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금액에 대해서는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금된 적십자 회비는 재난현장 구호활동, 취약계층 발굴과 맞춤 지원, 재난 안전 교육훈련 등 대전 시민을 위해 쓰이며, 매년 감사 등을 통해 투명하게 집행·관리되고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