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고창군의회, '윤석열 정권 즉각 퇴진' 성명 발표

  • 전국 | 2024-12-05 13:55

조민규 의장 "군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5일 오전 고창군의회 의원들이 '자유민주주의와 헌정질서를 파괴하는 윤석열 정권 즉각 퇴진 성명서'를 발표하는 모습./김영미 기자
5일 오전 고창군의회 의원들이 '자유민주주의와 헌정질서를 파괴하는 윤석열 정권 즉각 퇴진 성명서'를 발표하는 모습./김영미 기자

[더팩트 l 고창=김영미 기자] 전북도 고창군의회가 5일 '자유민주주의와 헌정질서를 파괴하는 윤석열 정권 즉각 퇴진 성명서'를 발표했다.

군의회는 이날 제312회 제2차 정례회 제7차 본회의 후 이같은 내용의 성명을 냈다.

조민규 고창군의장은 "국가적으로 일어나서는 안될 비상사태를 초래한 윤석열 대통령은 책임을 지고 물러나야 하며 국가 혼란을 초례한 계엄군은 법적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또 "비상계엄으로 나라 안위를 걱정하며 회의를 진행했으며 집권 여당은 이번 사건을 초래한 대통령의 탄핵을 반대하는 행위는 본질의 역할을 못해 국민에게 불안감을 조성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조 의장은 "앞으로 고창군의회에서는 군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정례회에선 차남준 의원과 임종훈 의원의 지난달 28일 군정질문에 대해 심덕섭 고창군수가 답변을 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