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팬앤스타
팬앤스타

대전 대덕구, 노후 놀이터 ‘주민 휴게 쉼터’로 탈바꿈

  • 전국 | 2024-12-05 11:16

최충규 청장 "구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공간 마련하는 데 최선"

대전 대덕구는 5일 읍내동 344-1번지에 위치한 노후 놀이터를 시설 및 환경정비를 통해 주민 휴게공간으로 조성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회덕하나푸르니어린이집 아이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대덕구
대전 대덕구는 5일 읍내동 344-1번지에 위치한 노후 놀이터를 시설 및 환경정비를 통해 주민 휴게공간으로 조성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회덕하나푸르니어린이집 아이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대덕구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 읍내놀이터가 주민과 아이들의 휴게 쉼터로 탈바꿈했다.

대덕구는 읍내동 344-1번지에 위치한 노후 놀이터를 시설 및 환경정비를 통해 주민 휴게공간으로 조성했다고 5일 밝혔다.

읍내놀이터는 2008년에 조성돼 시설이 노후화됐을 뿐만 아니라, 회덕~읍내동 주변 휴게공간 부족으로 공원 이용 수요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었다.

이에 구민들의 의견을 대덕구 적극 반영해 특별조정교부금을 신청, 1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시설 개선에 나섰다.

특히 구는 공사 중에도 수시로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 주 이용자인 어린이뿐만 아니라 회덕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은 구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휴게공간으로 조성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우리 구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즐거운 휴게공간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비즈토크<하>] 2024년 마지막 날 검찰 소환된 LG 사위 윤관, 왜?
· 12.3사태 당일 '이재명 체포조' 가장 먼저 출동했다
· [비즈토크<상>] 항공 역사 최악 '제주항공 참사'…민관 모두 '환골탈태' 필요
· [TF인터뷰] 박정민, 많은 것을 되새겨준 '하얼빈'
· [TF인터뷰] "결국은 사람과 멜로"…강풀만의 장르 활용법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