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충남 시민단체 "윤석열을 반드시 끌어내릴 것"
4일 충남도청서 긴급 기자회견
"헌정 유린 윤석열과 일당 체포하라"


충남시민단체들이 4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계엄을 선포한 윤석열 대통령의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이정석 기자
충남시민단체들이 4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계엄을 선포한 윤석열 대통령의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이정석 기자

[더팩트ㅣ내포=이정석 기자] 충남 시민단체들이 비상계엄을 선포한 윤석열 대통령을 반드시 끌어내리겠다고 선포했다.

윤석열퇴진 충남운동본부 충남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4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이제는 윤석열 대통령을 대통령으로 부르지 않겠다. 피땀으로 지켜낸 대한민국을 윤석열과 그 일당이 짓밟으려 한 천인공노할 짓을 벌였다"며 분개했다.

시민단체는 "어젯밤 오늘 윤석열 폭거에 시민들이 국회를 지켜냈다"며 "국민의 생명과 평화를 지켜야 할 대통령이 국민의 생명과 평화를 박탈하고 깨는 이 상황이 참으로 부끄럽다"고 개탄했다.

시민단체는 그러면서 "어젯밤 국민에 대해 처단해도 좋다는 명령을 내린 것"이라며 "더 이상 윤석열은 그 자리에 있을 수 없다. 헌정을 유린한 내란 수괴 윤석열을 체포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끔찍했던 160분에 대해 반드시 엄중한 책임을 지울 것이다"며 "윤석열 퇴진하는 그날까지 끝까지 투쟁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