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경콘진, 유튜버 놀이터 ‘1인 크리에이터 기회놀이터’ 개소

  • 전국 | 2024-12-04 10:18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3일 부천시 본원에서 도내 1인 창작자(유튜버)를 위한 창작 공간 ‘1인 크리에이터 기회놀이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경콘진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3일 부천시 본원에서 도내 1인 창작자(유튜버)를 위한 창작 공간 ‘1인 크리에이터 기회놀이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경콘진

[더팩트ㅣ수원=신태호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지난 3일 부천시 본원에서 도내 1인 창작자(유튜버)를 위한 창작 공간 ‘1인 크리에이터 기회놀이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개소한 ‘1인 크리에이터 기회놀이터’는 2018년부터 경콘진 부천 본원에서 운영하던 스튜디오 공간을 창작자 수요를 반영해 재구축한 것이다.

기회놀이터는 244㎡ 규모의 1인 크리에이터 활동 공간으로 스튜디오, 교육장, 장비실 등으로 구성됐다.

‘비디오 스튜디오’에서는 RGB조명과 카메라 레일, 지미집 등 전문 장비를 통한 다양한 형태의 촬영을 지원한다.

또 ‘스트리밍 스튜디오’에는 창작자가 온라인 생방송을 할 수 있도록 방송용 컴퓨터, 카메라, 오디오 믹서, 스트림덱, 스위처 등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오픈 스튜디오’와 1인용 ‘프라이빗 부스’가 마련됐다.

교육장에서는 고사양 데스크톱과 빔프로젝터 등을 활용해 20여 명이 영상 편집 및 실습 교육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영상 창작 활동에 필요한 장비를 보관·대여할 수 있는 장비실과 냉장고, 세면대 등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이용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경콘진 누리집 ‘예약 신청’ 탭에서 예약하면 된다. 대관 문의는 경콘진 인재양성팀으로 하면 된다.

탁용석 경콘진 원장은 "1인 크리에이터 활동은 단순히 취미를 넘어 직업이 되었고, 이제는 콘텐츠 산업의 한 축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창작자에게 필요한 공간, 장비, 교육 및 다양한 지원 사업이 한곳에 있는 ‘원스톱 오프라인 거점’의 필요성을 절감해 공간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