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김포시, ‘제2회 한국 공공브랜드 대상 공모전’서 '3개 부문' 수상

  • 전국 | 2024-12-02 16:17

김병수 김포시장, 혁신 자치단체장 부문 '대상' 영예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 시정소식지 ‘김포마루’ 등 수상


경기 김포시 관계자들이 지난달 29일 잠실 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제2회 공공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3개 부문 수상의 영광을 안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김포시
경기 김포시 관계자들이 지난달 29일 잠실 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제2회 공공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3개 부문 수상의 영광을 안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김포시

[더팩트ㅣ김포=양규원 기자] 경기 김포시가 지난달 29일 잠실 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제2회 공공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3개 부문에 걸쳐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일 시에 따르면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이번 시상식에서 김병수 김포시장이 혁신 자치단체장 부문 대상을 수상한 것으로 비롯,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가 공공브랜드 부문 대상을, 시정소식지인 ‘김포마루’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부문 최우수상을 각각 받았다.

한국 공공브랜드 대상은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등의 브랜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활동 등을 평가하고 공공의 가치 제고에 기여한 올해의 공공브랜드를 선정하는 공모전이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서울5호선 김포연장 및 GTX-D 강남 직결 등 교통 혁신 노력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조성 기반 마련 △시민을 위한 야간 수변도시 조성 △전국 최초 전 시민 대상 반려동물 공공진료지원 △도심항공교통 선도 도시로서 미래산업 주도 △다문화 이주민 정책을 통한 외국인 주민과의 동행 등을 높게 평가 받았다.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는 △반려복지의 최초 공공브랜드화 △시민 누구나 다양한 참여와 접근 가능한 공공진료센터 운영 △반려동물 공공의료 시스템 구축 △방송 및 SNS 기반 전국민 대상 홍보 노력 △시민부담 감소 반려문화 확대 기여 노력 등을 인정받았다.

또 김포마루는 △‘공감소통’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도시브랜드’ 이미지 구축 △관행을 벗고 공감을 바탕으로한 접근성과 참여도를 대폭 향상시켜 시민 친화적 소식지로 탈바꿈 △표지와 내용 등을 시민이 주인이 되고 관심을 갖는 주제 엄선 △시민들의 관심과 만족도 향상 등을 위한 노력을 호평받았다.

시 관계자는 "한국 공공브랜드 대상 공모전에서 3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아 한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에 더없이 기쁘다"면서 "시에선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새로운 시책을 개발해 나갈 생각이고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