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한상화 당진시의원, 청소년 도박 문제 적극적 대책 마련 촉구

  • 전국 | 2024-11-28 13:35

5분 자유발언

한상화 당진시의원은 제115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청소년 도박 문제의 심각성을 지적하며 예방과 치유를 위한 구체적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당진시의회
한상화 당진시의원은 제115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청소년 도박 문제의 심각성을 지적하며 예방과 치유를 위한 구체적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당진시의회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한상화 충남 당진시의회 의원은 제115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청소년 도박 문제의 심각성을 지적하며 예방과 치유를 위한 구체적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고 28일 밝혔다.

한상화 의원은 "최근 3년간 청소년 도박 혐의로 형사 입건된 수가 3배 증가했으며 평균 연령이 16.1세로 낮아졌고 청소년 도박 상담 건수가 최근 5년간 37% 증가했다"며 "SNS나 문자 광고, 친구와의 놀이로 시작된 도박이 2차 범죄로 이어질 위험성이 높다"고 우려했다.

또 한 의원은 청소년 도박의 파생 문제로 고금리 사채 이용, 학교폭력, 개인정보 도용, 디지털 성범죄 등을 언급하며 청소년기의 도박 경험이 성인기의 도박 중독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연구 결과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한상화 의원은 청소년 도박 문제 해결을 위해 △청소년 도박 예방 교육 강화 △청소년 전문기관과 도박 중독 전문기관의 협력 체계 구축 △도박 중독에 대한 인식 개선 홍보를 병행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끝으로 한 의원은 "당진시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인증받은 지역으로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과 관심이 필요하다"며 "청소년 도박 문제 해결을 위한 적극적 노력"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5분 자유발언은 청소년 도박 문제에 대한 지역사회와 행정의 관심을 촉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