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조대웅 대전 대덕구의원 "주차환경개선사업 적기 놓쳐선 안 돼"

  • 전국 | 2024-11-28 10:13
조대웅 대전 대덕구의회 의원(국민의힘, 부의장)./대덕구의회
조대웅 대전 대덕구의회 의원(국민의힘, 부의장)./대덕구의회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조대웅 대전 대덕구의회 의원(부의장)이 정부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주차환경개선사업의 정상 추진을 구에 당부했다고 28일 밝혔다.

공모 선정 결과 대덕구가 국시비를 확보했음에도 구 예산 확보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자칫 사업이 좌초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

조 부의장은 전날 경제도시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경제환경국을 대상으로 전통시장‧상점가 주차환경개선사업 현황을 점검했다.

대덕구는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인 주차환경개선사업에 선정, 오정동상점가를 대상으로 총 132억 원 규모의 주차장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총 사업비 가운데 국비 60억 원과 시비 26억 4000만 원을 제외한 구비 45억 6000만 원을 자체 마련해야 한다.

이와 관련 조 부의장은 "대덕구 신청사 이전을 위한 재원 마련에 관련 예산 확보가 어려운 상황"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함께 선정된 대전 4개 자치구 가운데 가장 많은 국시비를 확보한 것은 고무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사업 정상 수행이 어려울 경우 선정 취소와 함께 재지원에도 제한을 받을 수 있다"면서 "오정동상점가에 조성된 주차장이 없는 만큼, 대전시와의 긴밀한 협조 등 예산을 원만히 확보해 사업이 정상 추진될 수 있게 힘써달라"고 주문했다.

이밖에도 조대웅 부의장은 △대덕맥주페스티벌 지역경제 활성화 △빈점포를 이용한 청년창원 지원 사업 △집중호우 피해 지원 △공유재산 무단점용 △대전‧대덕산단 악취 문제와 드론 활용 등에 대해서도 당부 사항을 전달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