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포천 사과, 2024 경기도 사과 품평회 대상·최우수상 수상

  • 전국 | 2024-11-27 16:20
지난 25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된 ‘2024 경기도 사과 품평회’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기 포천시 농가들이 시상식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포천시
지난 25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된 ‘2024 경기도 사과 품평회’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기 포천시 농가들이 시상식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포천시

[더팩트ㅣ포천=양규원 기자] 경기 포천시가 지난 25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된 ‘2024 경기도 사과 품평회’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7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2020년과 2022년에 이어 대상을 수상하며 3회 연속 대상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2024 경기도 사과 품평회는 경기도농업기술원과 경기도 사과·배연구연합회가 주최하는 격년제 행사로, 경기도내 사과 농가 40명이 참여했다. 출품작은 후지 품종 사과로, 심사는 당도와 과중 등을 기준으로 한 계측심사와 균일도, 착색, 과분, 식미를 평가하는 달관심사로 진행됐다.

시에서는 5개 농가가 사과를 출품해 대상(김광섭)과 최우수상(문정순, 한상일)을 수상했다. 특히 대상을 수상한 김광섭 농가는 뛰어난 재배 기술과 품질 관리로 지역 농가의 모범 사례로 꼽히며 2023년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에서도 루비에스 품종으로 전국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시는 사과 농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재배 기술 지도, 경기농업마이스터 사과반 운영, 전문 전정사 양성, 인공수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정영원 포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포천사과가 품평회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포함한 다수의 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시는 앞으로도 포천사과가 전국 최고 품질을 자랑할 수 있도록 지원과 지도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