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당진시, 제4회 당진시 평생학습 포럼 개최

  • 전국 | 2024-11-27 15:13

지방대학과 평생교육 상생 방안 논의

당진시는 26일 제4회 평생학습 포럼을 개최했다. /당진시
당진시는 26일 제4회 평생학습 포럼을 개최했다.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가 지난 26일 당진시청 중회의실에서 ‘지방대학과 평생교육의 상생 방안’이란 주제로 제4회 평생학습 포럼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강대중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가 ‘지역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지역대학과 지방자치단체의 상생’이란 주제로 기조 강연을 맡아 지역 전문대학이 평생직업교육기관으로 변신해 지자체와 협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토론은 황환택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했으며 손인환 신성대 교수는 성인 학습자를 포함한 모든 시민이 접근할 수 있는 강좌 개방, 지역 및 기업과의 협력 강화 등 지역대학의 역할을 발표했다.

황유경 충남도 평생교육팀장은 충남도-시군-대학을 연계해 평생학습 활성화 방안 등을 제안했다.

또 김선호 당진시의원은 지자체 차원에서 지방대학 육성에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해야 함과 동시에 지방대학에서는 지역 맞춤형 학과를 개설해야 하고 수요자 중심에서 출발하는 맞춤형 교육 혁신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차수진 당진시 교육특구TF팀장은 "대학의 위기 극복과 지역의 생존은 함께 가야 하는 시대에 있는 만큼 보다 긴밀한 협력 관계와 더욱 넓은 평생교육의 이해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당진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당진시 발전을 위한 각 기관의 역할을 공유하고 알아가는 소중한 자리였다"며 "지자체 입장에서 지원할 방안을 꼼꼼히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