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지수 측정 전국 종합 1위…군민의 삶의 질 향상, 행정안전부도 인정"
충남 예산군이 ‘제14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뒤 최재구 군수와 직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예산군
[더팩트ㅣ서산=이수홍 기자] 충남 예산군이 2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4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KCP)가 주관해 2011년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행정 역량을 생산성지수로 측정하고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예산군은 1000점 만점에 806점을 받아 전국 시군구 중 종합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인구 관리 역량 분야와 지역 경제 역량 분야에서 탁월한 점수를 받았다.
또 인구 증가율, 합계 출산 증가율, 청년 고용 증가율, 경제 활동 참가 증가율에서 각각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받아 다른 지자체에 비해 경쟁력이 높았다.
윤석지 예산군개발위원장은 "최근 정부 주도 각종 평가나 제2중앙경찰학교 공모 등에서 우리 군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어 매우 뿌듯하고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군이 추진하는 사업에 적극 동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예산군이 제14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에서 전국 1위로 대상을 받게 돼 군수로서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특히 인구 증가율, 청년 고용 증가율, 경제 활동 참가 증가율 등에서 전년 대비 군민의 삶의 질이 향상됐음을 행정안전부로부터 인정받았다. 앞으로도 군민을 위해 예산군을 발전시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