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김대식 의원, 日 이시바 총리와 국익 위한 현안 논의

  • 전국 | 2024-11-27 14:08
김대식 국민의힘 의원(부산 사상구)이 27일 도쿄 총리 관저에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를 만나 한일 양국 국익을 위한 현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김대식 의원실.
김대식 국민의힘 의원(부산 사상구)이 27일 도쿄 총리 관저에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를 만나 한일 양국 국익을 위한 현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김대식 의원실.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김대식 국민의힘 의원(부산 사상구)이 27일 도쿄 총리 관저에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를 만나 한일 양국 국익을 위한 현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한일의원연맹 회의차 방일 중인 김 의원은 "지난 60년 동안 양국은 많은 도전과 갈등을 극복하며 경제, 문화, 인적 교류에서 긴밀한 협력을 쌓아왔다"며 "현재에도 매년 1000만 여명이 양국을 오가며 서로의 일상과 미래를 연결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최근 일본 정부의 사도광산 관련 태도는 깊은 유감을 표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과거 사도광산에서 희생된 조선인 노동자들의 역사를 존중하고 그들의 존엄을 지키는 일은 한일 간 신뢰를 회복하는 중요한 첫걸음이다"며 "일본 정부는 과거의 책임을 직시하고, 희생자들을 추모하기 위한 약속을 반드시 이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시바 시게루 총리도 "사도광산 문제로 인해 한일 양국의 우호가 훼손되어서는 안 된다"고 언급했다.

김대식 의원은 "2025년은 한일 수교 60주년이자 광복 8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이다"며 "한일 양국의 역사적 갈등을 극복하고 신뢰와 협력을 기반으로 더욱 발전적인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국회 한일의원연맹 간사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