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평가…관계기관 간 원스톱 대응체계 성과 인정
전남 나주시가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아동학대 공공대응 체계 운영’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나주시
[더팩트ㅣ나주=김현정 기자] 전남 나주시가 보건복지부 아동학대 대응체계 운영 평가에서 최우수 성과를 인정받았다.
나주시는 지난 2021년 우수상에 이어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평가 '아동학대 공공대응 체계 운영’ 부문에서 올해 최우수상을 수상하면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행정 역량을 인정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아동학대 대응 공공성 강화와 지자체 인식 제고를 위한 것으로 전국 16개 시·도와 229개 시·군·구 지자체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평가 항목으로는 △아동학대 전담 공무원 배치·지원 △대응체계 내실화 △우수사례 등 4개 분야 11개 항목를 다뤘다. 보건복지부는 성과가 우수한 2개 시·도와 6개 시·군·구 지자체를 선정해 시상했다.
나주시는 ‘나주품愛서 도담도담’이라는 슬로건 아래 아동학대 현장에서 신속하게 대응이 가능한 '관계기관 간 원스톱 체계'를 안착시킨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앞으로도 소중한 우리 아동들이 학대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공 대응체계를 더욱 견고히 하겠다"며 "관계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현장 중심의 선제적인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주시는 올해 △연중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생활밀착형 홍보 △지역안전망 우리마을 아이지킴이단(20개소·262명) 운영 △아동학대 고위험 가구 합동점검 및 유관기관 사례회의 강화 △피해아동 심리검사·의료비 및 면접교섭 △아동학대 예방 그림공모전·캠페인 등을 역점적으로 추진했다.
forthetrue@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