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전북도교육청, '2024 에듀테크 활용수업 성과보고회' 개최

  • 전국 | 2024-11-26 16:49

'AI·디지털로 열어가는 전북교육의 미래' 주제로 열려
AI‧정보교육 중심학교·디지털 선도학교 등 사업 공유


전북도교육청은 ‘AI·디지털로 열어가는 전북교육의 미래’를 주제로 2024 에듀테크 활용수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전북도교육청
전북도교육청은 ‘AI·디지털로 열어가는 전북교육의 미래’를 주제로 2024 에듀테크 활용수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전북도교육청

[더팩트 | 전주=이경선 기자] 전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25~26일 전주 더메이호텔에서 ‘AI·디지털로 열어가는 전북교육의 미래’를 주제로 2024 에듀테크 활용수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전북교육청의 2024년 에듀테크 지원 주요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교육 현장에서의 적용 방안을 모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열렸다.

도교육청은 학교 현장에서 에듀테크 활용 촉진 및 정책 안착을 위해 올해 △AI‧정보교육 중심학교 △디지털 선도학교 △에듀테크 시범학교 △에듀테크 연구회 △에듀테크 멘토링제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지원단 등을 주요 사업으로 추진했다.

첫째 날은 디지털 선도학교와 에듀테크 시범학교의 성과발표가 진행됐다. 배기웅(창오초)·김혜원(지평선중)·고경숙(전주효문중)·박세윤(다솜학교)·박정교(호남고) 교사가 참여해 디지털 선도학교 운영 성과와 사례를 발표했다.

에듀테크 시범학교 오병학(영선고) 교사는 에듀테크 시범학교 발표를 통해 에듀테크 활용의 현장 적용 사례를 소개했다.

둘째 날 오전에는 특별 강연을 통해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생성형 AI의 교육적 활용 방안과 전북미래교육 수업 혁신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장병철 한양대 교수가 ‘생성형AI 모델의 교육적 활용 제안’을, 김용신 브레인에이아이 대표가 ‘디지털 기반 미래 핵심 역량 신장 수업혁신을 위한 제안’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오후에는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수업혁신 사례 발표도 이어졌다.

박주희(이리동남초)·정이권(원천초)·김진주(부안동초) 교사가 실제 수업에서 인텔SFI 기반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에듀테크 수업 혁신 사례와 경험을 공유했다.

이어 AI·정보교육 중심학교의 성과 발표에는 박효주(전주효자초)·허정수(전주초포초)·조정현(전주서중)·정지은(전주한일고) 교사가 참여했다.

특히 행사 기간 동안 에듀테크 멘토링 부스,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지원단 부스, 에듀테크 연구회 전시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마련해 에듀테크 도구와 수업 사례를 직접 체험하고 교류하는 장이 됐다.

서거석 전북도교육감은 "디지털 시대에 맞는 교육 혁신을 위해 노력한 결과 많은 성과를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에듀테크와 AI 디지털교과서의 활용을 통해 학생 맞춤형 교육뿐만 아니라 전북교육의 수업 혁신과 학력 신장을 이루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