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국민연금-한국전기안전공사, '공공기술기반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한 공동협의체 구축 업무협약' 체결
26일 전북혁신도시에 위치한 전북테크비즈센터에 LX한국국토정보공사 어명소 사장(왼쪽에서 세 번째), 국민연금공단 김태현 이사장,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정희권 이사장, 한국전기안전공사 남화영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기술 기반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X
[더팩트 | 전주=이경선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사장 어명소) 등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이 기관에서 보유한 공공기술을 활용한 사업화 촉진에 나섰다.
LX공사와 국민연금공단, 한국전기안전공사는 26일 전북 전주시 전북테크비즈센터에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공공기술기반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한 공동협의체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LX공사 등 3개 공공기관이 보유한 공공데이터, 특허 등을 연구진흥재단에서 유망기술에 대한 개발을 지원하고 민간기업은 이를 활용해 창업 등 기술사업화 지원을 받게 된다.
위를 위해 LX공사 등 참여 공공기관과 연구진흥재단은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기술에 대한 공동연구 △각 기관이 보유 중인 사업화가 가능한 공공데이터 등을 활용한 공동프로그램 협력 △청년 인력양성 및 사업화 유망기업 취업 연계 등을 추진한다.
LX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청년창업 및 신산업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민간 기업과 공동연구·기술사업화로 자생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기대하고 있다.
LX공사 어명소 사장은 "LX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민간 기업과도 긴밀한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며 "공공기관의 기술을 활용한 민간 기업 성장을 통해 국가 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는 상생협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coop@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