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과천시, 주민참여예산으로 만든 ‘관문체육공원 황톳길’ 본격 운영

  • 전국 | 2024-11-26 16:20

설계부터 완성까지 주민 의견 반영…세족대·벤치·신발장도 설치

관문체육공원에 설치한 황톳길 모습. 왼쪽에 세족대가 보인다./과천시
관문체육공원에 설치한 황톳길 모습. 왼쪽에 세족대가 보인다./과천시

[더팩트|과천=김동선 기자] 경기 과천시는 관문체육공원 내 실내체육관 앞에 황톳길을 조성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26일 밝혔다.

조성된 황톳길은 길이 70m, 폭 2~3m 규모로,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세족대와 신발장, 벤치 등이 함께 설치됐다. 기존에 설치된 운동기구는 재배치했으며, 노후화된 운동기구는 교체해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환경도 마련했다.

관문체육공원 황톳길 조성 사업은 맨발 걷기에 대한 시민들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올해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선정돼 추진됐다. 설계 단계에서 주민설명회를 열어, 황토를 깔고 폭을 넓히며 경계석을 높이는 등 시민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완성도를 높였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시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맨발 걷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번 황톳길이 특히 관문체육공원 인근 부림동 주민들이 쉽게 접근해 이용할 수 있는 산책 명소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과천시는 관문체육공원을 비롯해 과천향교 인근 관악산 공터, 중앙공원 산책로, 원문동 에어드리공원, 과천동 뒷골1어린이공원, 문원체육공원 등 여러 곳에 황톳길을 조성해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