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조강희)는 류마티스내과 심승철 교수가 지난 22일 대한류마티스학회 제33대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25일 밝혔다. 임기는 2025년 5월부터 1년이다.
신임 심승철 회장은 대한류마티스학회에서 홍보이사, 국제이사, 총무이사 등 학회의 주요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며 대한류마티스학회 30주년과 40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대한류마티스학회 산하 연구회 활동으로 대한활막염연구회 회장과 대한루푸스연구회 회장을 역임하며 대한류마티스학회 역사상 최초로 글로벌 학회인 2023 국제 루푸스 심포지엄 국내 유치에 성공했다.
심포지엄 운영위원회 사무총장으로 5년간의 준비과정을 통해 대한류마티스학회와 공동으로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개최해 학회 간 교류의 폭을 넓히는 데 기여를 했다. 해외 학회 활동으로는 아시아태평양 류마티스학회(APLAR) 정회원, 국제 척추관절염 연구회(ASAS) 정회원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심승철 회장은 "대한류마티스학회는 40년을 지나 50년의 역사를 앞두고 한 단계 도약할 기회를 맞이했다"면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한류마티스학회의 회장직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지만 회장으로서 류마티스학 및 관련 분야의 선도 학회로서 학문적 수월성을 확고히 지키면서 신규 회원의 지속적인 유치, 회원 간의 끈끈한 유대 관계 유지, 환우분들과의 소통 및 교육 등 모든 분야에서 앞서나가는 학회가 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한류마티스학회는 류마티스 질환에 대한 학술 교류 및 예방과 치료를 목적으로 1981년에 창립됐으며 현재까지 국내에서 연구된 논문 발표와 최신 지견 습득 및 환우회 교육 및 교류의 장으로서 다양한 학술 및 사회 활동을 펼치고 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