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1인 가구 쏘옥 페스타'에서 이재준 수원시장이 ‘1인 가구 정책(주거 안심) 공감 토크’를 진행하고 있다./수원시
[더팩트ㅣ수원=유명식 기자] 경기 수원시는 수원컨벤션센터에서 1인 가구 축제 ‘1인 가구 쏘옥(SsOcC) 페스타’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수원시는 행사에서 ‘혼자라서 더 행복한 1인 가구 주거’ 주제의 조성익 홍익대 교수 강연, 이재준 수원시장의 ‘1인 가구 정책(주거 안심) 공감 토크’, 수원시립합창단 공연 등을 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수원 전체 가구 가운데 1인 가구 비율이 3분의 1일이 넘는다. 1인 가구가 서로 소통하며 불편함 없이 살 수 있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열린광장에서 1인 가구 정책 키워드 ‘연결, 안심, 편의’ 관련 전시·체험·홍보 부스, 플리마켓을 운영했다.
시는 1인 가구 증가 추세에 발맞춰 올해 초 1인 가구 사업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1인 가구 맞춤형 온라인포털 ‘쏘옥(SsOcC)’을 개설했다. 쏘옥은 ‘Suwon Safe(안심) One Convenience(편의) Connect(연결)’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든, 수원시 1인 가구 지원사업 브랜드다.
쏘옥 패밀리는 1인 가구 정책·사업을 발굴·제안하고, 지원 사업·프로그램을 모니터링하며 개선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2024년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수원시 1인 가구 비중은 전체의 35.6%였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