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대전관광공사, ‘2024 대전사이언스투어’ 성황리에 마쳐

  • 전국 | 2024-11-24 11:53

과학 수도 대전에서 진행된 과학과 관광 융합 프로그램

2024 대전사이언스투어 프로그램 진행 모습./대전관광공사
2024 대전사이언스투어 프로그램 진행 모습./대전관광공사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관광공사(사장 윤성국)는 지난 7월 1일부터 11월 22일까지 개최한 ‘일상이 과학이 되는’ 과학 수도 대전의 관광 프로그램인 ‘2024 대전사이언스투어’가 전국에서 시민 1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대전사이언스투어(DST)’는 과학 테마에 스토리를 더한 과학도시 여행으로, 과학 수도 대전의 풍부한 과학·문화 인프라를 통합·연계한 과학 관광 프로그램이다. 대전사이언스투어는 시민의 수요에 맞춘 테마형으로 총 45회 운영됐다.

올해 4회째를 맞은 사이언스투어는 대전 대덕특구 출연 연구기관 견학, 국립중앙과학관 등 전시관 탐방, 출연연 과학전문가 강연과 과학체험활동, 대전엑스포 아쿠아리움, 치유의숲 등의 지역 문화시설 체험을 결합한 성공적인 과학문화 체험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또한 자체만족도 조사에서 평균 4.7점(5점 만점)을 달성하는 등 참가자들에게 과학 수도 대전의 매력을 한껏 즐길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윤성국 대전관광공사 사장은 "대전사이언스투어(DST)는 어렵게만 느껴졌던 과학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흥미로운 여행으로 만나볼 수 있었고 내년에는 더욱 내실있는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준비하겠다"며 "대전만의 특별한 과학인프라를 문화사업과 융합하여 지역 도시브랜드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