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전주시의회 도시건설위, 전주역세권 개발 사업 '만전'

  • 전국 | 2024-11-22 14:54

전주역세권 혁신관광소셜플랫폼 조성 사업·전주역사 개선 사업 현장 점검

전주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가 전주역세권 혁신관광소셜플랫폼 조성사업과 전주역사 개선사업 공사 현장을 찾아 진행 상황 등 각종 현황을 점검했다. /전주시의회
전주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가 전주역세권 혁신관광소셜플랫폼 조성사업과 전주역사 개선사업 공사 현장을 찾아 진행 상황 등 각종 현황을 점검했다. /전주시의회

[더팩트 | 전주=이경선 기자] 전북 전주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박형배 의원)가 22일 전주역세권 혁신관광소셜플랫폼 조성 사업과 전주역사 개선 사업 공사 현장을 찾아 진행 상황 등을 점검했다.

전주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의 이날 방문은 복합환승센터와 전주역 현장을 두루 점검하고, 현장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기 위해 이뤄졌다.

혁신관광소셜플랫폼 조성 사업은 전주역 인근에 복합환승장, 통합관광센터, 공영주차장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지난 2022년 추진돼 오는 2025년 완공을 목표로 총사업비 257억 5000만 원을 투입한다.

이어 의원들은 오는 2026년 12월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는 전주역사 개선 사업 현장을 찾아 추진 상황 및 현장을 점검했다.

해당 사업은 전주역사를 증축하고 주차시설 및 광장 교통체계를 개선하기 위해 진행되고 총사업비 450억 원을 투입한다.

박형배 전주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은 "전주역 인근은 전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처음 보는 전주의 얼굴"이라며 "대표 관광 도시 전주에 찾는 관광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연구하는 현장 활동을 꾸준히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