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전주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폐기물 매립시설 현장 점검

  • 전국 | 2024-11-22 15:01

광역1단계 폐기물 매립장·광역2단계 매립장 찾아 사업 계획·운영 상황 점검

전주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는 완주군 이서면의 폐기물 매립시설을 찾아 사업 계획과 운영 상황 등 각종 현황을 점검했다. /완주군
전주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는 완주군 이서면의 폐기물 매립시설을 찾아 사업 계획과 운영 상황 등 각종 현황을 점검했다. /완주군

[더팩트 | 전주=이경선 기자] 전북 전주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김윤철 의원)는 22일 완주군 이서면의 폐기물 매립시설을 찾아 사업 계획과 운영 상황 등 각종 현황을 점검했다.

김윤철 위원장을 비롯한 복지환경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이날 전주권 광역매립장 순환 이용 정비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광역1단계 폐기물매립장’ 현장에서 각종 행정 절차와 공사 추진 현황 등을 파악하고,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매립장 순환 이용 정비사업은 매립폐기물 선별 후 소각처리 등을 통해 매립 용량을 확보하는 사업으로 지난 2022년 추진돼 오는 2028년 완공을 목표로 총사업비 863억 원을 투입한다.

이어 복지환경위 의원들은 오는 2027년 10월 매립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는 '전주권 광역2단계 매립장'을 찾아 운영 상황 등을 확인·점검했다.

해당 시설은 전주와 김제, 완주 등 3개 시·군의 불연성 생활폐기물과 소각재, 리싸이클링타운 협잡물 등을 처리하고 있으며, 현재 매립은 시설의 70% 정도 이뤄진 상태다.

김윤철 복지환경위원회 위원장은 "폐기물 처리시설은 없어서는 안 될 필수시설이자 많은 관심이 필요한 곳"이라며 "효율적이고 안전한 환경에서 전주권 광역매립장이 운영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