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계룡시, 2024년 노인일자리 박람회 개최

  • 전국 | 2024-11-20 10:24
이응우 계룡시장이 19일 열린 노인일자리 박람회에 참석해 현황을 청취하고 있다./계룡시
이응우 계룡시장이 19일 열린 노인일자리 박람회에 참석해 현황을 청취하고 있다./계룡시

[더팩트ㅣ계룡=정예준 기자] 충남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9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노인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시에서 노인들의 사회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추진 중인 노인일자리 사업과 관련하여 각 세부사업에 대한 설명 및 1대1 상담을 통해 어르신들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에서 운영 중인 노인일자리 사업에 대한 설명 외에도 계룡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도 박람회에 참가해 노인 인력을 필요로 하는 민간기업 일자리 등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가 소개됐다.

아울러 △계룡소방서는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체험부스 △국방부는 이·미용 봉사 △건양대학교는 재학생들이 네일아트, 운동지도와 같은 자원봉사 활동에 나서는 등 지역사회 차원에서 어르신의 사회활동을 독려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졌다.

이응우 계룡시장은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지역에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노인복지 정책을 시행 중에 있다"며 "항상 새로운 삶에 열정적으로 도전하시는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5년 노인일자리 사회활동지원사업은 올해보다 50명 늘어난 31개 사업 1297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