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남원시 원푸드,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코엑스 푸드위크' 참가

  • 전국 | 2024-11-19 15:36

백향과로 만든 아이스크림·초콜릿 등 다양한 남원 제품 판매

2024 코엑스 푸드위크 '남원 원푸드 홍보·판촉 행사' 홍보물. /남원시
2024 코엑스 푸드위크 '남원 원푸드 홍보·판촉 행사' 홍보물. /남원시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 '원푸드(One Food)'가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코엑스 푸드위크'에 관내 농식품업체와 함께 참가, 제품 홍보와 판촉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19일 남원시에 따르면 약 900개사가 참여하고 5만 5000명이 넘는 국내외 바이어와 소비자가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푸드위크에서는 남원시 농특산물 및 식품 브랜드인 '원푸드'가 적극 홍보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이번 코엑스 푸드위크에는 남원시 관내 농식품 가공업체인 △아리당△지리산처럼△안터원목장(하먼치즈)△앤디스(서아)△비즌 등이 함께 참가해 남원의 고품질 농식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들 업체는 이번 푸드위크에서 남원에서 생산된 신선한 원료로 만든 각종 가공식품과 특산품을 통해 남원 농식품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백향과로 만든 아이스크림, 초콜릿, 아이스찰떡, 제로드레싱, 막걸리, 맥주, 풀드포크, 요쿠르트 등 다양한 남원 특산 제품이 판매된다.

이들 제품은 코엑스 Hall A에 설치된 '백향이네 하우스'에서 남원의 특색 있는 농산물로 구성, 효과적으로 홍보 및 판매될 예정이며, 전시 현장에서 직접 구매와 시식도 가능하다.

남원시농업기술센터 원푸드팀 관계자는 "코엑스 푸드위크는 남원의 우수한 농식품을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지역 내 가공업체와의 연계를 통한 농업인 소득 증대와 남원 경제 활성화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많은 분들께서 이번 기회를 통해 남원의 뛰어난 농산물과 가공품을 경험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