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시장 "시민이 자발적으로 배우고 성장하는 동아리 문화 활성화"
2024 도서관 동아리 한마당 안내문./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도서관 소속 91개 동아리가 참여하는 ‘2024 광명시도서관 동아리 한마당’을 오는 21일 오전 11시 광명극장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공·작은도서관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동아리들이 그동안 쌓아온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즐기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돼 △명사 초청 강연 △동아리 성과물 전시 △체험 부스 △공연·사례발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전 11시 광명극장에서 심리상담가 박상미 한양대학교 교수의 ‘마음 근육 튼튼한 내가 되는 법’을 주제로 한 강연이 열린다.
광명극장 로비에서는 동아리 활동 성과물 전시가 열린다. 16개 동아리가 그간 활동하며 완성한 그림, 사진, 공예품 등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인다. 또한 11개 동아리가 크리스마스 엽서 만들기, 티코스터 만들기 등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오후 2시 30분에는 음악·연극 동아리가 식전 공연으로 연극과 우쿨렐레 연주를 선보이며 개막을 알리고, 동아리 우수 활동 사례발표가 진행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행사가 동아리 활동으로 배우고 익힌 지식을 이웃과 나누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배우고 성장하는 동아리 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