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건양대병원, 카카오톡으로 진료 예약 '케어챗' 서비스 도입
24시간 AI 기반 상담…초진 환자도 간편 예약 가능

건양대병원이 카카오톡으로 진료를 예약하는 '케어챗'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진은 카카오톡을 통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 건양대병원
건양대병원이 카카오톡으로 진료를 예약하는 '케어챗'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진은 카카오톡을 통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 건양대병원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건양대병원(의료원장 배장호)이 카카오헬스케어(대표 황희)와 협력해 카카오톡을 통한 인공지능 상담서비스 ‘케어챗’을 본격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케어챗'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을 통해 건양대병원 채널을 추가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환자들이 직접 챗봇과 대화하며 진료 예약과 변경, 취소 등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예약내역 확인, 병원 위치 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초진 환자들이 주로 겪는 진료과 선택의 어려움까지 해소할 수 있다.

환자가 주요 증상을 입력하면, 이에 맞는 진료과를 자동으로 추천하는 시스템을 도입해 환자들이 24시간 언제든지 간편하게 진료 예약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건양대병원은 "이번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앞으로 외래 진료 대기 순번 안내, 진료비 결제, 각종 제증명 발급 등 환자가 병원을 방문한 순간부터 퇴원까지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건양대병원 김용석 의료정보원장은 "카카오톡 기반의 챗봇 예약 서비스는 이미 25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통해 그 편리성이 입증됐다"며 "앞으로도 기술 발전과 환자 요구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해 스마트 병원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