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아산시, 겨울 대비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김장나눔 행사 진행

  • 전국 | 2024-11-13 09:20

기업 및 기관·단체, 시민 등 자원봉사자 1000여 명 참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통해 취약계층 3710세대에 김치 전달


아산시 관계자들이 12일 이순신종합운동장 광장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아산시
아산시 관계자들이 12일 이순신종합운동장 광장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아산시

[더팩트ㅣ아산=박월복 기자] 충남 아산시가 지난 12일 이순신종합운동장 광장에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겨울철 김장김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취약계층 및 독거노인 등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연합모금액을 재원으로 아산시와 아산시자원봉사센터, 아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공동 주관으로 개최됐다.

행사 전 관내 기업·기관·단체의 뜨거운 관심으로 모금액과 현물 기부 등 총 2억 원 이상의 후원이 이어졌으며 당일 자원봉사자들의 노력으로 취약계층 3710가구(약 1만4000포기 분량)에 아산시민의 사랑을 담은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47개 기업·기관·단체에서 1000여 명의 봉사자가 참여해 김장김치 담그기, 포장하기 등을 차례로 진행하며 온정 나눔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고 본격적인 김장이 시작되자 아산시 홍보 가수 박미현, 임동분, 이연화의 재능기부 공연이 봉사자들의 흥을 돋우며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특히 후원기업과 기관 중 온양조경석, ㈜아산석산, 동우플라스틱㈜, 포스코이앤씨 아산탕정사업단, 삼성디스플레이주식회사, 하이트진로주식회사, 아산시산림조합, 모트라스㈜, 농협아산시지부, 아산시농·축협, 아산시건축사회, 아산시새마을회, 대한적십자봉사회 아산지구협의회, 한국농어촌공사아산지사, 국민건강보험공단 아산지사에서는 임직원들이 직접 김장담그기에 참여해 따뜻함을 더했으며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족, 대학생 등 다양한 자원봉사자의 참여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아산시민 대통합의 계기를 마련했다.

조일교 아산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행사는 취약계층을 위해 여러 봉사단체와 기업, 시민을 비롯한 1000여 명의 자원봉사자분들이 한데 모인 뜻깊은 자리였다"며 "여러분의 온정과 나눔으로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