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남원형 치유농업 연구회'. 맨 왼쪽부터 손중열, 이숙자, 이미선, 오창숙, 김길수 의원. /남원시의회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남원형 치유농업 연구회'가 올해 연구회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김길수 대표의원을 비롯해 연구회 회원인 손중열, 이미선, 오창숙, 이숙자 의원은 남원지역 민간 치유농업 연구회 회원, 남원시 관계자들과 지난 7일 간담회를 갖고 연구활동 결과 보고와 함께 관내 민간 치유농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그동안 남원형 치유농업 연구회는 관내 치유농업 자원을 발굴하고 체계화해 남원형 치유농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로 소속 의원들뿐만 아니라 관내 민간에서 운영 중인 연구회 회원들과의 활발한 교류를 이어왔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관내 치유농업연구회 회원들은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한 예산 지원의 필요성을 호소했다.
또한 남원시가 2021년 '남원시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시행하고 있지만, 여전히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다지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밖에 남원시 치유농업센터 건립이 조속히 추진돼 치유농업 관계자들의 교육과 귀농하는 귀농인들이 치유농업을 통해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길수 연구회 대표의원은 "그동안 치유농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활동해 주신 연구단체 소속 의원님들과 관내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해 바쁜 시간을 내어주신 민간 치유농업 연구회 회원분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치유농업 활성화가 지역 농촌과 농업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돕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