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시흥시 유순이 농가, 경기도농어민대상 특용작물 수상자 선정

  • 전국 | 2024-11-11 10:32
제31회 경기도 농어민 대상 특용작물 부문 수상자 유순이 씨./시흥시
제31회 경기도 농어민 대상 특용작물 부문 수상자 유순이 씨./시흥시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는 ‘제31회 경기도 농어민 대상’ 특용작물 부문에서 유순이 농가가 시흥시 여성농업인으로는 처음으로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시상식은 18일 ‘제29회 경기도 농업인의 날’ 행사에서 진행된다.

수상자 유순이 농가는 친환경 인증을 취득하고 스마트팜을 활용해 고품질 버섯을 생산하고, 온오프라인을 망라하는 유통·판매 방식의 다양화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시흥시와의 기술이전 협약으로 ‘시흥버섯샌드쿠키’를 출시하고, 체험농장을 운영하는 등 농업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대표 사례로 주목받으며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올해로 31회를 맞이한 ‘경기도 농어민 대상’은 식량작물, 특용작물 등 15개 부문에서 경영 능력과 재배 기술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경기도 농어업 발전에 기여한 농어민이나 생산자 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엄계용 시흥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가 소득증대와 경영 안전망 구축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유순이 농가는 농업 부가가치 창출을 선도하는 시흥시 농업의 역량을 잘 보여줬다"라며, "앞으로도 농가 맞춤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