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대한민국소통어워즈' 4관왕 등극

  • 전국 | 2024-11-07 16:26

차별화된 다양한 콘텐츠로 양방향 소통 노력 인정받아

홍성진 KTL ESG홍보실장(가운데)이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김재섭 국회의원(왼쪽), 박영락 한국인터넷소통협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TL
홍성진 KTL ESG홍보실장(가운데)이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김재섭 국회의원(왼쪽), 박영락 한국인터넷소통협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TL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국민 양방향 소통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기타 공공기관 부문 4개 전 영역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대회로 매년 대한민국소통, 인터넷소통, 소셜미디어, 디지털콘텐츠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기관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에는 인터넷소통지수, 소셜미디어지수를 기반으로 콘텐츠 모니터링, 고객만족도조사, 포커스그룹 인터뷰(FGI), 빅데이터 분석 등을 이용해 약 370여 개 참가 기업·기관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KTL은 이번 어워즈에서 온·오프라인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활동 전반에 걸친 대국민 소통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2개 영역(소통·소셜미디어) 대상을 수상했다.

이 뿐만 아니라 누리소통망(SNS)을 통한 최신소식·전문정보·과학상식 등 채널별 특화 콘텐츠 제작과 기관 마스코트 캐릭터 ‘클리버’를 활용한 ESG 콘텐츠 제작 등 적극적인 소통 노력을 인정받아 인터넷소통·디지털콘텐츠 대상(ESG부문)을 추가로 수상해 4관왕을 달성했다.

KTL은 올해 표준, 인증제도, 교정 서비스 등 다소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을 가독성 높은 카드뉴스로 제작해 소통했다. 또 국민들이 선호하는 콘텐츠 트렌드를 고려해 유튜브 채널을 강화했다.

홍성진 KTL ESG홍보실장은 "국민과의 소통을 우선적으로 채널별 유익한 정보를 쉽고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한 것이 수상의 영예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소통 채널을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로 국민 맞춤형 소통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