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암 역세권 도시개발구역 최중심 아파트…곤지암역 도보 3~5분
GTX, 경강선 연장노선, 월판선 등 다양한 교통 호재 풍부
[더팩트ㅣ광주(경기)=양규원 기자] 오는 8일 제일건설㈜가 경기 광주시 곤지암 역세권 도시개발구역 A1-1BL(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곤지암리 636번지)에 건설하는 '곤지암역 제일풍경채'의 견본주택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지하 2층~지상 22층, 7개 동, 전용 59㎡·84㎡ 등 총 565세대 규모로 조성될 ‘곤지암역 제일풍경채’는 각각 △전용 59㎡A 152세대 △전용 84㎡A 242세대 △전용 84㎡B 84세대 △전용 84㎡C 87세대 등으로 구성된다.
초역세권으로 평가받는 ‘곤지암역 제일풍경채’는 경강선 곤지암역이 직선거리 약 300m, 도보 3~5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곤지암역을 이용하면 판교까지 6개 정거장, 20분대에 도착하며 판교역을 통해 신분당선으로 환승하면 강남역까지 4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아울러 경강선 곤지암역에서 지난 3월 개통한 GTX-A 노선 성남역 환승을 통해 수서역까지 빠르게 접근할 수 있으며 GTX-A 노선 성남역에서 수서역까지는 약 6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또 향후 수서, 삼성, 잠실, 강남, 사당 등 서울 주요 도심들이 대거 포함된 GTX-D 노선까지 계획돼 있어 개발 완료 시 곤지암역에서 삼성역까지는 약 15분이면 도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성남 모란을 비롯해 광명·시흥, 인천 검단, 인천공항 등으로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게 된다.
경강선 연장노선 월판선(월곶~판교)도 오는 2029년 말 개통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인천 송도역에서 수인선과 ‘월곶~판교 복선전철’, 경강선을 거쳐 강릉까지 1시간 10분대에 방문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차량을 이용할 경우 인접한 곤지암IC를 이용, 중부·광주원주·서울세종·수도권제2순환 등의 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으며 의왕광주고속도로 건설도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고 오는 2026년 전 구간 개통 예정인 서울세종을 비롯해 경부·용인서울·제2경인고속도로 등으로도 편리한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교육환경도 눈길을 끈다. 곤지암 초·중·고교 등 모든 학군이 도보 거리에 위치한 12년 안심 학세권 아파트로 통한다. 여기에 곤지암 도서관도 가까워 자녀들의 학습 분위기 조성에도 우수하다.
더욱이 ‘곤지암역 제일풍경채’는 역사문화공원을 품고 있으며 곤지암천 수변공원과도 인접해 있다. 운동과 산책 등 각종 여가생활을 하기에 적합한 환경으로 입주민들의 높은 주거만족도가 기대된다.
게다가 곤지암 역세권 도시개발구역을 대표하는 아파트의 품격에 알맞은 외관 디자인이 적용될 예정이며 개방감이 극대화돼 선호도가 높은 판상형 4Bay 남향 위주 배치가 전 세대에 적용됐고 팬트리, 와이드 드레스룸 등으로 주거공간의 효율성도 높일 계획이다.
이에 더해 청라, 검단, 판교, 송도, 운정, 위례, 평택 등 수도권 주요 지역에서 활발한 아파트 공급을 이어간 만큼 이번에도 풍부한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높은 주거 완성도를 선보일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경기 광주시 송정동 678-2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7년 8월 예정이다. 오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순서로 청약을 진행한다. 이어 오는 21일 당첨자 발표, 정당계약은 오는 12월 2~4일 진행될 계획이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