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순창군,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상 수상…의료나눔 공로 인정받아 

  • 전국 | 2024-11-07 13:16
순창군이 지난 6일 '2024년 노인의료나눔재단 사업성과 보고대회 및 창립 10주년 기념식'에서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순창군
순창군이 지난 6일 '2024년 노인의료나눔재단 사업성과 보고대회 및 창립 10주년 기념식'에서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순창군

[더팩트 | 순창=최영 기자] 전북 순창군이 지역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적극적인 의료나눔 활동으로 뜻깊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7일 순창군에 따르면 지난 6일 서울 마포아트센터 아트홀 맥에서 개최된 '2024년 노인의료나눔재단 사업성과 보고대회 및 창립 10주년 기념식'에서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상을 수상했다.

노인의료나눔재단은 만성질환인 퇴행성관절염으로 치료나 수술을 권유받았으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고통받는 취약계층에게 국비 지원과 사회적 후원을 통해 삶의 희망을 주기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이번 시상식에서 순창군은 무릎 인공관절, 백내장, 임플란트, 의치 등 다양한 의료비 지원으로 취약계층 노인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순창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우리 지역의 어르신들께 더 나은 삶을 드리고자 했던 진심 어린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다"며 "앞으로도 촘촘한 의료 안전망을 구축해 모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