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혁명의 도시 정읍' 미래 그리다…정읍시, 전북연구원과 정책 협력 간담회

  • 전국 | 2024-11-07 10:04

정읍시 추진 중인 현안 사업·신규 사업 추진 방향 논의

지난 5일 정읍시청 중회의실에서 정읍시와 전북연구원 관계자들이 정책 간담회를 진행했다. / 정읍시
지난 5일 정읍시청 중회의실에서 정읍시와 전북연구원 관계자들이 정책 간담회를 진행했다. / 정읍시

[더팩트 | 정읍 = 곽시형 기자] 전북 정읍시와 전북연구원은 지난 5일 정읍시청 중회의실에서 송금현 정읍시 부시장과 이남호 전북연구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 간담회를 열고, 시가 추진 중인 현안 사업과 신규 사업의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시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4가지 주요 사업을 안건으로 다뤘다. 논의된 사업은 △정읍 구절초 꽃축제 발전 방안 △내장저수지 국가생태탐방로 조성 △반려동물 복합문화센터 신축 △정읍형 치유농업 클러스터 조성 등이다.

이들 사업에 대한 정책 논리를 점검하고 실행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송금현 정읍시 부시장은 "전북연구원과의 협력을 통해 시는 다양한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현안과 숙원사업 실현을 위해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남호 전북연구원장은 "'혁명의 도시 정읍'의 역사적 위상에 걸맞은 미래를 함께 논의할 수 있어 뜻깊다"며 "전북연구원도 정읍 발전에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전북연구원과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민선8기 후반기에 성공적인 정책 추진을 위한 동행을 이어갈 계획이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