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4일 경기도인재개발원 운동장…15일까지 신청
[더팩트ㅣ의정부=양규원 기자] 경기도가 오는 23~24일 경기도인재개발원 운동장에서 제1회 경기도지사배 ‘전국 반려견 스포츠대회’를 개최한다.
6일 도에 따르면 ‘함께 달리는 즐거움’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경기가 진행되며 단체나 소속 상관없이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국내 유일의 유기견 입양부가 신설됐으며 초보자를 위한 경기 내용 현장 중계와 해설이 진행된다.
경기는 반려견 체급별로 소형(S), 중형(M), 중·대형(I), 대형(L)으로 구분하며 유기견 입양부, 학생부, 일반부 등으로 나뉜다. 종목은 비기너(1, 2, 3), 노비스(1, 2), 점핑, 어질리티와 플라이볼(싱글, 페어) 등으로 구성된다.
경기 참가자에게는 사전에 ‘경기도 반려견 스포츠대회 규정’을 배포할 계획이며 대표 종목에 대해서는 심사위원 3명이 심사해 종목별 최우수상 10명에게 경기도지사상을 시상한다.
반려견 스포츠대회 참가 신청은 무료이며 신청 방법은 반려마루 누리집과 경기도동물보호복지플랫폼에서 확인하면 된다. 오는 15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대회 관람은 누구나 당일 참석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반려마루 여주로 문의하면 된다.
이강영 도 축산동물복지국장은 "이번 대회는 반려견과의 교감·소통·건강을 위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반려견 스포츠의 생활화에 초점을 뒀다"며 "대회를 계기로 반려견과 함께 운동하며 서로 건강해질 수 있는 반려견 스포츠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경기도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