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보성군, 태백산맥 문학관 개관 16주년 기념 행사 개최

  • 전국 | 2024-11-05 15:13

조정래 작가와 함께하는 ‘북 콘서트’ 열려

김철우 보성군수가 지난 2일 태백산맥 문학관 개관 16주년 기념 행사에 참석해 기념사를 하고 있다./보성군
김철우 보성군수가 지난 2일 태백산맥 문학관 개관 16주년 기념 행사에 참석해 기념사를 하고 있다./보성군

[더팩트 l 보성=오중일 기자] 전남 보성군은 지난 2일 소설 태백산맥의 저자 조정래 작가와 함께하는 ‘태백산맥 문학관 개관 16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벌교읍 일원에 위치한 태백산맥 문학관의 개관 16주년 기념식과 조정래 작가와 함께하는 ‘북 콘서트’·‘팬사인회’가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철우 보성군수를 비롯해 조정래 작가·김초혜 시인·김원 건축가·송영석 해냄출판사 대표를 비롯한 기관 단체장과 관람객 100여 명이 함께했다.

개관 16주년을 기념해 조정래 작가는 소설 태백산맥 전권(10권)을 필사한 7명의 독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현재 태백산맥 문학관에는 이번에 기증된 7건을 포함해 총 68건의 기증 필사본이 전시돼 있다.

오후 2시에는 ‘벌교를 배경으로 한 태백산맥 속으로’라는 주제로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북 콘서트’는 이동순 조선대학교 교수의 진행과 평론으로 진행됐으며 관객들은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생각을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앞으로도 소설 태백산맥과 벌교 역사의 구심점으로서 더 많은 분이 관람할 수 있도록 태백산맥 문학관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태백산맥 문학관’은 소설 태백산맥의 배경이 된 보성군 벌교읍에 2008년 개관해 지금까지 80만 명 이상이 넘는 관람객이 다녀가며 국내 최고 문학기행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