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가들, 전문가 조언과 네트워킹 통해 창업 도약 발판 마련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제93회 대전창업포럼 진행 모습. / 대전혁신센터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대희, 이하 대전혁신센터)는 지난 2일 본원 라운지에서 열린 ‘제93회 대전창업포럼x대전청년창업포럼’이 청년 창업가 및 유관 기관 관계자 40여 명의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년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목적으로 전문가 특강, 네트워킹, 미니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대전시 지원으로 진행되는 대전창업포럼은 대전서구청년네트워크, 대전서구창업지원센터, 청춘포털과 함께 협업으로 공동 진행됐다.
1부에서는 내년 초 개관 예정인 대전스타트업파크를 청년 창업자에게 소개하면서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창업지원 미니콘서트를 통해 행사에 활기를 더하고 청년 창업가들이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2부 전문가 특강에서는 △심사역님 창업 해보신적 있나요?(블루포인트 파트너스 송민수 심사역) △알아두면 쓸모있는 창업금융특강(하나은행 김수왕 지점장) △분주히 창업하다(리코리 이주희 대표)의 주제로 초기 창업 단계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들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선배 창업가의 다양한 성장과정 경험을 공유했다.
박대희 대전혁신센터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창업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 창업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