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경기도교육청 다음 달 2~4일 '유네스코 국제포럼'…24억 원 투입

  • 전국 | 2024-11-04 16:25
경기도교육청 신청사 전경./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신청사 전경./경기도교육청

[더팩트ㅣ수원=유명식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다음 달 2~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을 연다고 4일 밝혔다.

유네스코, 교육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포럼은 2021년 유네스코에서 발간한 ‘교육의 미래’ 보고서를 기반으로 한 첫 번째 국제포럼이다.

비용은 도교육청 19억 9000만 원을 포함해 모두 24억여 원이 투입된다.

포럼에는 유네스코 국제미래교육위원회 위원장을 지낸 샤흘레-워크 쥬드 에티오피아 대통령을 비롯해 유네스코 회원국 장관급 인사, 국제기구 인사, 국내‧외 교육전문가, 연구자, 교사 등 1000여 명이 참여한다.

도교육청은 포럼 기간 경기탄소중립 등‘경기교육 특별세션’ 운영, 학교 및 교육기관 방문 안내, 각종 전시‧체험 공간(부스) 구축 등을 뒷받침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포럼 경기교육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포럼을 통해 경기교육을 국제 사회에 소개하고, 경기교육이 새롭게 시도하는 미래교육을 현장에서 어떻게 펼치고 있는가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교육의 미래와 관련한 의제를 선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