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 행정사무감사·2025년 본예산안심사 대비…세밀한 예산 심사 예고
전북도의회 문화안전소방위원회(위원장 박정규)는 업무 연찬회를 실시했다. /전북도의회
[더팩트 | 전주=이경선 기자] 전북도의회 문화안전소방위원회(위원장 박정규)는 1일 위원회 회의실과 임실군 일원에서 업무 연찬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찬회는 오는 8일부터 열리는 제415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전북도 및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행정사무감사와 2025년 본예산(안) 심사에 대비해 자료 사전분석과 다각적인 의견 교환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문화안전소방위원회 위원들은 각 실국별 주요 현안사업 및 예산 편성 현황에 대해 청취하고, 행정사무감사 관련 자료들을 세심하게 살펴본 후 행정사무감사 쟁점사항 및 질의 요지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2025년 본예산 편성 심의 방향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박정규 문화안전소방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민선8기 전북도의 주요 현안사업들이 문제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행정사무 전반을 들여다 보고, 세수 감소 등 열악한 재정 상황 속에서도 도민들의 안전과 삶의 질이 나아질 수 있도록 예산 편성 심의를 철저히 준비하겠다"며 "이번 제415회 제2차 정례회를 통해 도정 운영 방향과 행정사항 중 문제점 등을 철저하게 점검하고, 효율적인 예산 편성을 위해 세밀하게 검증하겠다"고 말했다.
전북도의회는 오는 8일부터 12월 13일까지 36일에 걸쳐 제415회 제2차 정례회가 진행되고, 2024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한 2024년 제3회 추경예산안, 2025년 예산안 심사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scoop@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