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광명시, 다함께돌봄센터 1곳 추가 개소…초등돌봄 공백 최소화
‘광명아크포레자이위브 다함께돌봄센터’ 개소
박승원 시장 "아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성장하도록 지원"


광명시는 31일 광명아크포레자이위브 아파트에 광명시다함께돌봄센터를 개소했다. 사진은 지난 1월 12일 업무협약식 모습./광명시
광명시는 31일 광명아크포레자이위브 아파트에 광명시다함께돌봄센터를 개소했다. 사진은 지난 1월 12일 업무협약식 모습./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31일 광명아크포레자이위브 아파트에 광명시다함께돌봄센터를 개소했다.

광명시는 민선8기 공약인 ‘아이돌봄 걱정없는 도시 실현’을 위해 다함께돌봄센터를 확충하고 있으며, 이번 개소로 총 8개 돌봄센터를 운영하게 됐다.

새로 개소한 돌봄센터 공간은 주민공동시설 일부(102.75㎡)로 이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가 5년 기간 무상으로 제공했다.

한국커뮤니티연구원이 위탁받아 5년간 운영하며, 소득과 관계없이 6~12세 초등학생 25명에게 정기·일시보호, 급·간식 및 다양한 돌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학기 중에는 오후 1시부터 오후 7시까지, 방학 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아이 하나를 키우는 데에는 한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아파트 주민들의 도움으로 안전한 공간에서 아이들을 건강하게 키울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시 차원에서 저출생과 가정 내 양육 부담 문제를 해결하고 아이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돌봄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오는 12월 중 광명광덕초등학교와 2025년 중 철산2동 생활문화복지센터에 다함께돌봄센터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