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인천시, 수도권매립지정책 홍보콘텐츠 국민 공모전

  • 전국 | 2024-10-30 15:59

누구나 참여 가능, 총상금 2300만 원 규모, 11월 29일까지 접수

수도권매립지 정책 홍보콘텐츠 공모전 포스터/인천시
수도권매립지 정책 홍보콘텐츠 공모전 포스터/인천시

[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인천시가 수도권매립지 정책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자 ‘수도권매립지 정책 홍보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30일 시에 따르면 인천 서구에 위치한 수도권매립지는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를 매립·처리하는 곳으로, 1992년부터 30년 이상 운영되고 있다.

이로 인해 300만 인천시민, 특히 인근 주민들은 매립지 운영에 따른 극심한 피해와 고통을 감내해 왔으며, 이 문제의 조속한 해결을 간절히 염원하고 있다.

수도권매립지 문제는 인천만의 과제가 아닌, 우리나라 국민의 절반인 2600만 명에 달하는 수도권 주민 모두의 문제이다.

국가 폐기물관리정책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범정부적, 범국민적 관심이 절실히 요구된다.

이번 공모전은 수도권매립지 문제 해결을 위한 범정부적, 범국민적 관심을 촉구하고, 인천시민을 포함한 모든 국민이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창의적이고 공감할 수 있는 정책 홍보콘텐츠를 발굴해 이를 널리 알리는데 목적이 있다.

참가자들은 인천시의 수도권매립지 정책에 대해 알기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고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영상 및 이미지 콘텐츠를 제출할 수 있다.

주요 정책 홍보 내용에는 수도권매립지 종료를 위한 대체 매립지 조성,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의 인천시 관할권 이관 등이 포함된다.

공모작 접수는 2024년 11월 1일부터 11월 29일까지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관심이 있다면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부문은 영상과 이미지로 나뉘며, 심사를 거쳐 총 16개의 작품이 선정된다.

부문별로 △최우수상 500만 원(1명/팀) △우수상 200만 원(2명/팀) △장려상 50만 원(5명/팀) 등 수상자에게는 총 2300만 원의 상금과 인천시장상이 수여된다.

참여 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소통24’ 홈페이지(홍보 포스터 참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매립지정책과로 문의하면 추가 안내를 받을 수 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