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당진발전본부, EM 흙공 던지기 및 플로깅 행사

  • 전국 | 2024-10-28 17:19

지역 장애인과 함께 EM흙공 제작…당진천 투척 및 플로깅 활동 전개

당진발전본부 임직원들과 당진지역 장애 주민들이 28일 당진천 일원에서 EM 흙공 던지기 활동에 함께 참여하고 있다. /당진발전본부
당진발전본부 임직원들과 당진지역 장애 주민들이 28일 당진천 일원에서 EM 흙공 던지기 활동에 함께 참여하고 있다. /당진발전본부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한국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본부장 김훈희)는 28일 당진천 일원에서 쾌적한 수변 환경 조성을 위한 EM 흙공 던지기와 플로깅 행사를 개최했다.

EM(Effective-Microoragnisms·유용미생물) 흙공은 미생물 용액과 황토를 배합해 만든 천연 정화제로 이날 던진 흙공은 지난 10일 임직원과 지역 장애인 60여명이 함께 제작해 2주간의 발효과정을 거쳤다.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과 장애 주민 30여명은 당진천 인근 무수동교, 청룡교 등 다섯 구역에 1000여 개의 흙공을 투척했다.

EM 흙공은 추후 하천의 수질 개선과 녹조 및 악취 제거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날 흙공 던지기와 더불어 당진천을 따라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을 동시에 시행해 보다 깨끗한 수변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을 보탰다.

당진발전본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장애 주민과 임직원이 흙공을 만들고 던지기까지 전 과정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동행하고 깨끗한 환경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발전본부는 커피 찌꺼기 비누 만들기, 폐플라스틱 재활용 등 버려지는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며 지역 환경 보전에 앞장서고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